NH농협캐피탈과 디티앤인베스트먼트는 지난 17일 여의도 NH농협캐피탈 본사에서 결성총회를 열고 200억원 규모의 농식품펀드인 'NHC-DTNI 농식품 일반 투자조합 2호'를 조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4월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의 농식품모태펀드 공동운용사로 선정돼 지난 해에도 220억원 규모의 1호 농식품펀드를 결성, 공동 운용하고 있다.
이번에 조성한 펀드는 농식품경영체에 펀드 총액의 60%를 투자하고 나머지 40%는 자유롭게 운용할 수 있어 농식품경영체에 펀드 총액 전액을 투자하는 1호 펀드에 비해 다양한 투자분야에서 운용할 수 있다.
고태순 NH농협캐피탈 대표는 "지난해 결성한 1호 농식품펀드의 운용이 순조롭게 진행돼 두 번째 농식품펀드를 결성했다"며 "유망 농식품 기술 보유 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성장 지원을 통해 농식품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소득 향상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