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이 여름철 휴가 시즌을 앞두고 인기 캐릭터 '핑크퐁'을 활용한 어린이 고객 마케팅을 선보인다.
제주항공은 최근 '핑크퐁' 캐릭터를 만든 스마트스터디와 협약을 체결하고 항공기 동체에 핑크퐁 캐릭터를 래핑한 데 이어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어린이 탑승비중이 높은 인천발 괌과 사이판 노선에서 오는 8월31일까지 핑크퐁이 그려진 탑승권을 발권해준다. 비행기에 탑승할 때는 핑크퐁 엽서에 기념도장을 찍어준다.
크퐁 이미지가 래핑되어 있는 항공기에서는 객실승무원이 일부 기내서비스를 할 때는 핑크퐁 캐릭터를 넣어 특별제작된 앞치마를 착용한다. 이르면 이달말 어린이용 핑크퐁 기내식도 선보일 계획이다.
제주항공은 꾸준히 어린이 고객을 향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2014년부터 객실승무원들이 매달 전국의 초등학교와 청소년 시설을 찾아 진로교육을 겸한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진행, 항공업무에 대한 이해도와 항공안전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다. 제주항공 항공안전 체험교실에는 최근까지 총 3만5800여명의 어린이가 교육을 받았다.
또 지난해부터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여름철 성수기 기간에 해외여행을 떠나는 기내에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공식 미술대회를 연다. 여행을 떠나는 어린이의 설렘을 기내에서 도화지에 담아내는 이 대회는 전세계에서 유일한 것으로 추정되며, 참여한 어린이는 물론 부모들에게 특히 좋은 반응을 얻어 올 여름에도 진행할 예정이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신용·미수·예담 대환하고 취급수수료 할인 받자!
기업 담당자에게 직접 들은 "특급 비밀 정보"
[내일 폭등] 예상종목 지금 공짜로 확인하세요! "신청 즉시 무료발송 Click! >>>"
[급등임박 공개] 2018년 하반기 "정부정책" 수혜주 TOP 10 긴급공개 >>> (바로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