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20일 오후 2시부터 시각 장애인 여성 대상으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간다' 행사를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서울특별시립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아모레퍼시픽의 청소년 진로 멘토링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시각 장애인 여성들의 자신감 고취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획됐다.
메이크업 강좌를 시각 장애인 여성과 아모레퍼시픽 소속 메이크업 아티스트, 메이크업 전공 대학생들이 참여했다. 봄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개인별로 어울리는 색을 조언하는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메이크업 수업 위주로 진행됐다.
아모레퍼시픽 임직원은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나눔과 봉사 정신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대표 임직원 사회 공헌 활동 중 하나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간다'는 2013년부터 지속해왔다.
2017년까지 140여명의 아티스트와 1300여 명의 수혜자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간다'에 참여했으며, 작년에는 장학생 12명이 선발돼 메이크업, 헤어 관련 자격증 취득 교육을 지원받고 있다.
강승성 아모레퍼시픽 CSR팀 강승성 팀장은 "아모레퍼시픽은 한국의 대표적 뷰티 기업으로서 전문성을 갖고 여성의 삶을 아름답게 하기 위한 메이크업 등 뷰티 관련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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