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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컨벤션뷰로, 베트남 로드쇼 통해 지역 관광자원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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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컨벤션뷰로는 ‘2017 베트남 호치민·하노이 인센티브 로드쇼’에 참가해 지역 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하고 베트남 인센티브 유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고 1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한 로드쇼는 방한상품 개발 및 신규 기업회의와 인센티브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해 지역 컨벤션뷰로 및 여행사 등 국내 13개 기관이 공동 참가했다. 400여명의 베트남 주요 여행사와 기업체 관계자들이 비즈니스 상담과 방한 인센티브관광 프레젠테이션 등을 진행했다.

경남컨벤션뷰로는 이번 행사에서 경남의 주요 관광인프라를 소개하고 인센티브 유치를 위해 베트남의 주요 여행사 관계자들과 상담을 진행했다.

또 부산관광공사, 전라남도 문화관광재단, 광주컨벤션뷰로와 함께 남해안권 인센티브 유치 협의회를 구성, 로드쇼 참가 기간동안 공동 제작한 리플렛 배포 및 상담을 통해 남해안권 관광 인프라 공동 홍보 활동을 폈다.

경남컨벤션뷰로 최렬기 사무국장은 “남해안권 공동 홍보를 통해 주요 인센티브 여행사 관계자들의 관심을 더 끌 수 있었고 경남의 인지도 제고에도 긍정적인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마이스산업이란 ‘회의(Meeting)·포상관광(Incentives)·컨벤션(Convention)·전시회(Exhibition)’의 머리글자를 딴 용어로 폭넓게 정의한 전시·컨벤션 산업을 말한다. 경남컨벤션뷰로는 도내 마이스산업 유치를 위한 전담기구로 지난 2012년 설립됐다. 창원=김해연 기자 hayki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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