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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줄이 팔린다…KFC 이어 한국피자헛도 투자회사에 매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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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피자헛은 미국 염(Yum!) 브랜드가 보유한 한국 피자헛 지분 100%를 ㈜오차드원에 매각하고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측은 매각 가격을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오차드원은 이번 한국 피자헛 인수를 위해 설립된 회사다.

오차드원의 관계사인 ㈜케이에이치아이는 인수합병(M&A), 벤처투자 등을 전문으로 하는 국내 투자회사다.

1985년 이태원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진출한 피자헛은 창립 이후 국내 피자 전문점 시장을 이끌며 승승장구했다.

그러나 2000년대 후반 들어서면서 가격이 싼 피자가 등장하고 도미노, 미스터피자 등 기존 업체가 시장 점유율을 키워가면서 실적이 악화됐다.

2000년대 중반만 해도 3000억원을 넘었던 매출은 2014년 1142억원, 2015년 893억원 등으로 줄었고 영업이익은 2013년부터 적자로 돌아섰다.

한국 피자헛은 이번 매각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한국의 외식사업 시장에서 좀더 유연한 조직구조와 단순한 의사 결정 프로세스를 갖춰 시장변화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오차드원은 인수 후에도 한국 피자헛의 성장전략을 그대로 유지하며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는 새로운 메뉴 개발과 가맹점주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매장 증대 및 채널 다양화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한국 피자헛의 경영진은 그대로 유지되고, 인력 구조조정 계획도 없으며, 가맹점과의 기존 계약관계도 변함없이 유지된다고 오차드원은 강조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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