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 조남규 기자 ] ‘제14회 올해의 브랜드 대상’ 취업포털 부문에서 사람인(www.saramin.co.kr)이 5년 연속 수상을 달성했다.사람인은 이용자 중심의 맞춤 서비스를 강점으로 61개월 연속 방문자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한 채용정보 추천 기술이 독보적이다. 구직자들에게는 이력서 정보와 구직활동 이력을 기반으로 한 채용정보를, 기업에는 채용조건에 맞는 인재를 자동으로 추천해주고 있다. 개인별 맞춤 기능을 강화한 모바일 서비스도 주목할 만 하다. 사람인 앱에서는 개인별 설정에 따라 맞춤 채용소식과 추천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푸시 알림 기능을 통해 바로 정보를 전달해준다. 오늘의 공채 소식 위젯을 활용하면 공채속보 서류합격 여부와인적성검사 일정 등 나에게 필요한 공채 정보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신입공채’ 메뉴를 통해서는 공고 리스트만 봐도 지역, 학력조건 등의 채용 조건과 대졸초임 등의 기업관련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최근 개편된 기업회원 서비스는 채용 업무의 편의성을 극대화해 호평을 받고 있다. 업계 최초로 채용 절차에 蕙?메뉴 카테고리를 배치해 △채용공고 등록 및 지원자 관리 △인재관리 △인적성검사 등의 전형별 주요 메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조남규 기자 jnk1501@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