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93.82

  • 15.48
  • 0.59%
코스닥

753.22

  • 11.84
  • 1.55%
1/4

피츠제럴드 제네시스 전략담당 전무 "G시리즈 럭셔리 자리매김 최우선"

관련종목

2024-10-19 17:39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제네시스 브랜드 매력적인 제품 만들기 돌입…"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럭셔리 경쟁자로 키울 것"



    [ 김정훈 기자 ] 제네시스 전략 담당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는 2일 부산모터쇼에서 "제네시스는 럭셔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게 최우선 목표"라고 밝혔다.

    현대자동차가 지난해 말 람보르기니에서 영입한 그는 제네시스 G80 발표 이후 기자들과 만나 "앞으로의 역할은 매력적인 제품을 만드는 게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피츠제럴드 전무는 이날 국내 처음 공개된 G80에 대해 "세단이 가질 수 있는 최고의 럭셔리에 주안점을 뒀다"며 "편안한 주행 승차감이 돋보인다"고 소개했다. G80은 제네시스 G90(국내명 EQ900)에 이어 7월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하는 G시리즈 두 번째 차량이다.

    제네시스의 브랜드 방향성에 대해서는 "제네시스는 프리미엄의 명확한 목표를 갖고 한 단계씩 전진하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자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네시스는 작년 말 현대차가 별도 브랜드로 독립시킨 프리미엄 자동차 영역의 후발 주자다. BMW, 벤츠, 아우디 등 유럽의 고급?메이커와 앞으로 세계 시장에서 경쟁을 해야 하는 과제도 안고 있다. 피츠제럴드 전무는 50년 역사를 갖고 있는 현대차의 풍부한 경험이 제네시스를 고급 브랜드로 만드는 데 든든한 역할을 해줄 것으로 내다봤다.


    루크 동커볼케 제네시스 디자인담당 전무도 제네시스 차량이 지향하는 디자인 비전에 대한 설명을 곁들였다. 그는 올 초 현대차에 합류하기 전 벤틀리 수석디자이너를 맡은 바 있다.

    그는 "제네시스는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브랜드로서 고객들에게 완벽한 디자인을 제공하기 위해 한 단계 더 나아가는 과정에 있다"고 말했다.

    제네시스 G80은 다음달 가솔린 3.3 및 3.8 모델이 먼저 판매되고, 올 4분기 G80 스포츠 출시에 이어 내년 상반기 디젤 모델까지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내년에는 프리미엄 중형 세단 G70도 나온다.

    루크 동커볼케 전무는 G80 스포츠의 전면부 그릴 모양이 벤틀리를 모방한 게 아니냐는 질문과 관련, "전혀 벤틀리와 비슷하지 않다"면서 "G80은 제네시스만의 독창적인 DNA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부산=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