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의 자회사 캠프모바일은 30일 그룹형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밴드에 이용자의 사용 패턴과 활동성 등을 고려한 콘텐츠 추천 서비스 '피드'를 선보였다.
피드는 게시글이 올라간 시간, 댓글, 좋아요 등과 이용자의 밴드 활동성 등 다양한 요소를 조합해 이용자의 취향에 맞춘 게시글이나 추천 밴드 정보 등을 제공한다. 개별 밴드에 일일히 들어가지 않아도 게시글의 이미지 썸네일과 함께 댓글쓰기나 공유하기 등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가입한 밴드가 많은 유저의 경우 피드를 이용하면 밴드에 올라온 인기 게시글들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초기 이용자는 관심사에 맞는 밴드 모임과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다.
이람 캠프모바일 대표는 "그룹형 SNS에서 피드 메뉴를 도입한 것은 세계 최초 사례"라며 "피드 메뉴가 이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멤버간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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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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