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민경 기자 ] IBK자산운용은 유럽과 중국에 투자하는 해외펀드 3종을 23일 선보였다.
'다보스 글로벌 고배당 증권 투자신탁(주식)'은 다보스경제포럼이 매년 발표하는 지속가능경영 글로벌 100대 기업 중 배당성향이 우수한 25개 기업 주식에 투자하는 상품. 높은 배당 수익과 자본 차익을 동시에 추구하는 글로벌 고배당주 펀드다.
'포춘 중국 고배당 증권 투자신탁(주식)'은 경제지 포춘의 중문판인 '포춘 차이나'가 발표하는 중국 500 기업 중 상위 100개 기업을 대상으로 배당 성향이 우수한 기업을 선별했다.
이 펀드는 후강퉁을 통해서 중국본토 주식과 홍콩 주식에 동시에 투자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럽 대표 증권 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은 유럽 중앙은행(ECB)의 양적완화를 통한 경제 회복을 겨냥해 투자 비용이 저렴하고 유동성이 높은 유럽 주식 ETF를 골라 분산 투자한다.
이번에 나온 해외펀드 3종은 IBK기업은행 전 지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여의도_3.5)
低신용자, 상반기부터 신용융자를 통한 주식투자 어려워진다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