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터키 지역의 '나이트 온라인'은 터키 이용자가 80%에 달하며, 터키에서 전체 MMORPG 인기 순위 1위, 전체 온라인게임 인기 순위 3위 안에 들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미국, 터키 지역 '나이트 온라인'의 신규 서버는 지난 1월 27일(화) 오픈됐다. 오픈 당일 매출은 오픈 전 일평균 매출의 5배가 넘는 552%가 상승했고, 오픈 이후 일평균 매출은 오픈 전 대비 145%나 뛰었다.
미국, 터키 지역의 서비스를 담당하는 게임카페서비스(Game Café Services, INC)의 션리(Sean Lee) 대표는 '오랫동안 신규 서버 오픈을 원했던 이용자들이 몰리면서 일반 아이템 판매는 물론 대기 없이 서버에 접속할 수 있는 프리미엄 아이템의 판매가 급증한 것이 매 ?상승의 원인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미국, 터키에서 게임 계정 생성, 접속 시 일반적인 이메일 인증 시스템에 추가로 OTP(일회용비밀번호생성) 시스템을 도입했고, 일부 충성도 높은 이용자들에게 일부 GM(게임운영자) 기능을 부여해 이용자간 질서 유지는 물론 소통도 원활해 질 수 있는 주니어GM 시스템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엠게임 해외사업부 최승훈 이사는 '신규 서버 오픈과 겨울이라는 시기적 요인 효과로 당분간 매출 고공 행진은 지속될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이와 함께 콘텐츠 리뉴얼, 던전 추가 등 빠른 업데이트를 지원해 매출 상승세를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나이트 온라인'은 지난 2002년 한국 공개서비스를 시작으로 중국, 일본, 미국, 터키 및 유럽 30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장수 온라인게임으로, 중세 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국가 간 박진감 넘치는 대규모 전투 시스템이 주요 특징이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p>
'나이트 온라인' 대규모 업데이트 3차 콘텐츠 추가!
'나이트 온라인', '뉴비'위한 '병아리 시스템' 추가
엠게임, 다채로운 한가위 이벤트 쏟아진다!
엠게임, 2013년 3분기 매출 84억 3천만원 달성
엠게임 '열혈강호2', 터키 수출 계약 체결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무료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여의도_3.5)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언론사최초] 중국 증권사 애널리스트 특별초청! 중국 주식투자 강연회 무료접수!!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