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그룹이 중국과 대만에 이어 홍콩에 진출, 중화권 시장 공략에 한층 박차를 가한다.
이랜드그룹은 내년 1월 홍콩 디파크(D-PARK) 쇼핑몰에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 스파오 및 후아유, 캐주얼 브랜드 티니위니, 스포츠 브랜드 케이스위스와 팔라디움 등 5개 브랜드 매장을 동시에 연다고 25일 밝혔다.
디파크는 홍콩 췬완 지역 소재 6만3000㎡(1만9060평) 규모의 대형 쇼핑몰로 중국 대륙과 인접한 브릿지 지역인 신계 지역에 있다. 이랜드는 홍콩 부동산·유통 기업인 신세계 그룹(New World Development Company)과 협력, 디파크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제공받게 됐다고 전했다.
스파오는 디파크 1~2층에 걸쳐 2660㎡(806평) 크기의 매장을 조성한다. 후아유는 해당 브랜드 최대 규모인 1200㎡(363평) 규모로 매장을 열기로 했다. 후아유 맞은편에는 스포츠 브랜드 케이스위스와 팔라디움 매장을 나란히 기획했다.
티니위니는 1022㎡(310평) 규모의 매장에서 여성·남성·아동·잡화·홈 라인을 모두 선보인다. 해외 매장에서는 최초로 라이프스타일 콘셉트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이들 매장은 내년 1월 정식 개장을 앞두고 올해 크리스마스에 가오픈을 할 계획이다.
이랜드 측은 "중국의 성공 신화를 이어가기 위해 홍콩으로 나갔다"며 "중국에서 확보한 강력한 고객 충성도를 바탕으로 대륙과 연결된 신계 지역을 홍콩 진출의 교두보로 삼는다는 전략"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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