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민수 기자 ] 한국투자증권은 '맞춤형 은퇴자산컨설팅' 시스템을 개편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크게 세가지 기능을 개선했다. 우선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입력은 간소화하고 알아보기 쉽게 화면을 재구성했다. 그리고 목적자금별로 자산을 구분해 관리하던 것을 통합 관리함으로써 자산관리의 실효성을 높였다. 또 부부·1인가구 설계, 국민연금·사적연금 등 예상수령액 산출, 외부자산 입력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은퇴자산 설계의 정확도를 높였다.
특히 은퇴 이후 생활비와 연령별 임금상승률, 미래 기대수명연장 등 한국투자증권 은퇴설계연구소에서 개발한 모델을 적용해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고객이 실제 보유한 자산을 추천 포트폴리오와 비교해 재분배도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문성필 상품마케팅본부장은 "맞춤형 은퇴자산컨설팅을 활용하면 손쉽게 은퇴준비 수준을 점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전략을 세울 수 있다"며 "앞으로도 은퇴시장 성장에 발맞춰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고객은 누구나 지점 또는 홈페이지(retirement.truefriend.com)를 통해 은퇴설계를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1544-5000,1588-0012)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