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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조업체 서비스 비교 한 번에, ‘한국상조넷’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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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250여 개 상조회사 상품 비교/분석 가능해 소비자에게 도움 될 것

웰빙만큼이나 웰다잉이 중요하게 여겨지는 가운데, 미리 상조서비스를 통해 장례를 준비하고자 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 올해 4월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상조 서비스 가입자 수는 378만 명으로, 작년보다 10만명 증가한 수치였다.

하지만 국내 상조업체 수가 250여 개에 달하다 보니 소비자가 하나하나 비교하며 현명한 선택을 하기 어려운 것도 사실. 이에 보험 마케팅 전문 기업 마케팅선이 지난 1일, 국내 상조 포털사이트 한국상조넷을 론칭했다.

마케팅선 이해진 대표는 “아직까지 어떤 상조 서비스인지 자세히 알지 못한 상태에서 주변의 권유나 추천으로 가입하는 소비자가 많다”며 “한국상조넷을 통해 질 좋은 서비스와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상조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국상조넷에서는 1,500여 개 상조상품을 실시간으로 한 눈에 비교, 분석할 수 있다. 공정거래위원회 발표에서 선수금 50% 예치에 도달하지 못한 업체는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제외되며, 서비스 기간이나 지역 등 필요한 항목을 설정해 검색할 수도 있다.

더불어 장례 절차 및 방법, 전국 장사시설(장례식장, 묘지, 화장시설, 수목장) 등 장례에 필요한 정보와 전화 한 통으로 가장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원스톱 장례 서비스도 제공된다.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단이 장례식장부터 상조 상품, 장례 물품 등 모든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와 법률 지원, 사망보험금 청구 등 서비스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마케팅선은 지난 8년간 천 개 이상의 보험비교견적 홈페이지를 공급한 기업으로, 올해 초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벤처기업 인증을 받은 바 있다. 현재는 40만 보험 설계사를 상조상품 판매 채널로 육성하는 시스템을 구축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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