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은 지난 14일 쇼핑호스트 동지현의 '쇼미더트렌드'의 첫 방송 최고 시청률이 평균보다 17배 이상 높은 0.46%를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토요일 밤 10시40분부터 140분간 방송된 이날 프로그램에서는 준비된 6개 아이템 중 '베일 코튼모달 슬럽 셔츠 7종'과 '에스까다 선글라스' 등 주요 상품이 매진되는 등 판매액이 총 28억 원으로 집계됐다.
GS샵 측은 "쇼핑과 버라이어티쇼의 결합 프로그램을 표방, 홈쇼핑 20년 역사상 처음으로 파워블로거, 모델, 쇼핑호스트 지망생 등으로 구성된 100명의 방청객을 스튜디오로 초청했다"고 설명했다.
100명의 방청객들은 시청자들을 대신해 방송 중 상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고 무대에 직접 올라 상품을 착용하기도 했다.
방송 중 시청자들의 메신저 참여도 GS샵 자체 최고 기록을 갈아치웠다. 프로그램과 상품에 대한 문의, 각종 사연들까지 총 4570개의 메시지가 방송 중 들어와 기존 최고 기록인 2800개를 크게 웃돌았다.
해당 방송을 연출한 GS샵 강남일PD는 “국내 홈쇼핑 채널은 당초 2개에서 현재 6개로 늘어났지만 방송 내용은 그만큼 식상해졌다"면서 "이번 쇼미더트렌드의 새로운 시도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좋은 상품과 더불어 재미도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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