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립대 입학처장 출신 대표컨설턴트, 전?현직 교수 에세이 첨삭
해마다 이맘 때면 많은 예비 대학생들이 국내 진학이냐 외국 유학이냐의 갈림길에 놓이게 된다. 치솟을 대로 치솟은 국내 학비에 대한 부담감이 차라리 넓은 세계에서 다양한 경험과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해외 유학으로 눈을 돌리게 하는 것이다.
국제화 시대에 걸맞은 세계 시민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IECG(대표 신관수)가 우수한 맨파워를 바탕으로 특화된 미국유학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IECG 신관수 대표는 미국 입학 방법인 홀리스틱 프로세스(Holistic Process)를 가장 잘 파악하고 있는 입학처장 출신이다. 지난 10여 년 간 미국 주립대학교에서 교수로 지니면서 국제학생 입학처장 8년, 어학연수원장 8년, 국제 학생 리쿠르터 2년 등의 경험을 쌓아왔고 이를 통한 국제 교육 관련 실험/연구 결과와 학생 지도 커리어를 컨설팅에 십분 녹여내고 있다.
세계 각지에서 유학 온 많은 학생들과 미래를 함께 설계하며 성공과 성장을 지켜본 경험과 교육자적 양심을 토대로 한국 학생들에게 영어 집중교육과 미국대학교 적응교육, 세미나, 진학 지도 등 최상의 실전형 교육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외에도 케네스 존슨 미네소타 대학 경영학과 교수 외 미국 명문대학 학/석사 출신의 전문컨설턴트들이 대거 포진, 한국에서 미국대학 지원과 교육에 필요한 컨설팅 및 에세이(Essay) 작성을 신관수 대표컨설턴트와 함께 하고 있다. 학생의 희망 전공 분야에서 선호하는 에세이 주제를 잡아 초안을 작성하고 미국 IECG 본사 라이팅 센터(writing center)의 도움을 받아 2차 원고를 작성한 뒤 최종적으로 미국 전현직 교수들의 점검을 받아 에세이를 완성하는 시스템이다.
신관수 대표는 “IECG는 유학을 오랫동안 준비해 왔던 외고, 국제고 학생들은 물로 국내 대학생들의 미국으로의 편입까지도 컨설팅하고 있다”며 “보유한 학점을 토대로 최적의 맞춤형 컨설팅을 해주기 때문에 미국 중상위권 주립대로의 편입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IECG 유학컨설팅은 현재 국내외 고등학교 재학중이거나 고등학교 학력 이상의 소지자 및 국내외 정규대학에 재학중인 자를 대상으로 2015년 1월 2학년 편입 지원자를 모집중에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1:1 무료 상담을 진행한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