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11/828365838851b07f66592422ce813693.jpg)
[뷰티팀] 절대로 풀리지 않을 것 같은 일명 ‘아줌마파마’. 20~30대 여성들에게는 마치 금기시 되는 헤어스타일 중 하나였다.
하지만 ‘커피프린스’ 고은찬의 숏커트, ‘보고싶다’ 이수연의 시스루 뱅 스타일 모두 유행시켰던 트렌드리더 윤은혜라면 다르다. KBS ‘미래의 선택’을 통해 촌스러움의 극치인 이 헤어스타일은 ‘뽀글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사랑스러움 마저 느껴지기 때문이다.
생각보다 스타일리시할 수 있고 관리까지 편한 윤은혜표 뽀글이 펌으로 올 가을 스타일 변신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윤은혜가 했으니 유행을 앞서간다는 평가를 들을지도.
뽀글머리는 언제나 화제?
![](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11/a4ac5b1dcd98c55ed34dde8d5814b561.jpg)
사실 윤은혜를 통해 아줌마파마의 또 다른 매력을 재발견하기 전, 그간 이 헤어스타일을 했던 스타들은 한결같이 화제를 모아왔다.
‘꽃보다 남자’의 구준표, ‘직장의 신’ 오지호는 남자인데도 불구하고 빠글빠글한 이 헤어를 완벽하게 소화해낸 것. 대신 재벌2세의 뽀글머리는 결을 매끄럽게 정돈하고 까칠한 직장인은 좀 더 부스스하게 연출해 분위기만 달리했다.
또한 ‘풀하우스 2’의 황정음을 보자면 억척 스럽고 촌스럽다는 편견을 가진 이 헤어스타일이 오히려 사랑스러움을 배가 시킬 수 있다는 생각마저 들게 한다. 일명 베이비펌이라고 불리는 이 헤어는 귀여움과 통통튀는 매력을 동시에 발산할 수 있다.
리얼 뽀글머리, 윤은혜는 어떻게?
![](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11/fa115493ed73b86dc25fa790d187fc7e.jpg)
유독 이번 드라마에서는 바닷물 속에 들어가고 물을 맞는 등 유독 물과 관련된 촬영이 많은데 이럴 땐 오버스럽게 곱슬거리는 컬이 더욱 눈에 띈다.
하지만 극 중 성격을 대변하는 듯, 발랄하고 경쾌한 느낌을 주면서도 씩씩하고 엉뚱한 캐릭터의 성격을 헤어 하나로 모두 표현되는 듯하다는 평가다. 또한 막 자고 일어났어도, 대충 질끈 묶어도 별 티가 안나는 점도 이 헤어의 매력.
그러나 자칫 볼륨이 과해서 무겁고 답답해 보일 수 있는 곱슬 웨이브를 윤은혜처럼 사랑스럽고 산뜻하게 연출하려면 고급스러운 컬러가 뒷받침되어야 한다. 윤은혜는 빛의 각도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의 컬러를 표현하는 스모키 브라운 컬러를 선택해 신비스러운 느낌을 주도룩 했다.
뽀글머리 스타일링 팁!
![](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11/089fa59fd93fcd6971777cbc360ab0d9.jpg)
너무 부해 보이면 정말로 지저분해 보일 수 있는 헤어스타일이라 젖은 모발을 말릴 때 모발이 난 방향대로 말려주어야 하며 모발을 계란 쥐듯이 위로 살짝 올려주어 드라이 건조시키면 컬이 가지런하게 유지된다.
펌의 결을 오래도록 유지하고 싶다면 펌 전용 록시땅 아로마 볼류마이징 샴푸와 컨디셔너를 사용한 뒤 모로칸 오일과 펌 전용 웰라 SP 에스피 엑스퍼트킷 펌 에멜전을 믹스해 바른다.
여기에 밀크쉐이크 컬크림을 바르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할 뿐만 아니라 펌의 유지 기간을 늘려누는 인증을 받아 장기간 펌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트위스트펌은 간단하게 묶는 것 만으로도 다른 매력을 연출할 수 있다. 묶는 방법은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올리기 보다는 헤어라인과 네이프 부분을 느슨하게 잡아 컬이 자연스럽게 빠지도록 한 후 끝을 비틀어 위로 올리며 묶어 주면 포니테일과는 다른 여성스러운 매력의 묶음 머리로 스타일링 할 수 있다. (사진출처: KBS ‘미래의 선택’, ‘꽃보다 남자’, ‘직장의 신’, ‘풀하우스 2’ 방송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환절기 피부건조증, 바디케어로 잡자!
▶ 유진-조여정-손담비, 뷰티 멘토들의 피부관리법
▶ 홈케어 vs 에스테틱 관리, 어느 쪽이 더 중요할까?
▶ 요즘 대세 이다희의 ‘음영 메이크업’ 따라잡기
▶ 백옥피부의 비밀은 다름아닌 ‘비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