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가을은 풍부한 제철해산물로 식탁이 풍성해지는 계절이다. 대표적인 해산물로는 홍합, 굴과 같은 어패류와 다양한 축제로 유명한 게, 새우가 있다. 또한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고등어, 삼치, 꽁치 등 등푸른 생선이 제철을 맞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등푸른 생선은 보통 붉은 살 생선으로 횟감으로 인기 있는 흰 살 생선보다 저렴하고 맛이 좋으며 영양소도 풍부해 서민들의 식탁을 채워주는 건강식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등푸른 생선은 단백질 함유량이 20% 이상으로 쇠고기와 다름이 없으며, 비타민 A와 B12, 나이아신 등 다양한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다.
특히 등푸른 생선은 불포화지방산인 DHA와 EPA를 다량 함유하고 있다. DHA와 EPA는 체내 리놀렌산으로 합성되기는 하지만 효과를 기대하기에는 소량으로 직접 섭취해야하는 요소이다. EPA는 프로스타클란딘의 일종인 트롬복산 A2의 합성을 저해함으로써 혈행을 원활히 하는데 도움을 준다. DHA는 오메가3 계열의 고도불포화지방산으로 뇌와 신경조직 및 눈의 망막조직의 중요구성성분이다.
등푸른 생선에 들어있는 DHA와 EPA는 오메가3로도 불리운다. 혈행을 개선하는 EPA, 두뇌건강에 도움을 주는 DHA는 모두 오메가3 지방산이다. 이에따라 등푸른 생선을 섭취함으로서 오메가3의 효능을 보고자 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 하지만 등푸른 생선의 특징상 붉은 혈액의 함유가 높아 비린내가 비교적 심하다는 단점이 있다.
이러한 단점을 개선하며 간편하게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지알엔(GRN)에서는 하루 두 알로 오메가3의 하루 권장 함량을 모두 섭취할 수 있는 ‘에이플러스 오메가3&멀티비타민’을 선보이고 있다.
‘에이플러스 오메가3&멀티비타민’은 오메가3 지방산 함유량이 높은 정제어유를 이용해 제조되었으며 비타민 A, C, E를 주원료로 비타민의 효능까지 볼 수 있는 멀티제품이다. 또한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지방질 섭취가 많은 현대인들의 건강 밸런스를 맞춰준다.
작은 사이즈의 캡슐을 차용하여 목넘김이 쉬우며 피부, 점막형성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기능을 하는 비타민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에이플러스 오메가3&멀티비타민’은 지알엔(GRN)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사진제공: 지알엔)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맥도날드 할머니 별세, 요양센터에서 심폐정지로… '안타까워'
▶ 임신 중 흡연 노출 아이, 뇌가 작고 기분장애 겪을 위험 크다
▶ 한국은 주말에도 일하는 나라, 美언론 1면 보도 "실적 중심"
▶ 아이 칭찬하는 개, 귀여운 포즈에 웃음이 빵 '나 잘했지?'
▶ [포토] 정준영 '음악 얘기할 때 눈빛은 진지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