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참여만 하면 한 달에 한 편꼴로 무료연극티켓을 받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있어 화제다. 화제의 어플리케이션은 바로 ‘애드아워스’. 애드아워스는 매시간 사용자들의 잠금화면을 감각적인 이미지로 바꿔주고, 광고이미지를 받으면 적립금을 지급해 주는 ‘돈버는 어플’ 이다.
캐시슬라이드와 라떼스크린 등 잠금화면형 리워드앱들이 있지만, 애드아워스는 적립금에서 그치지 않고, 사용자들에게 또 다른 가치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연극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 일명 ‘컬쳐아워스’를 기획하여 매일 약 100명에게 무료연극티켓을 나눠주고 있다.
컬쳐아워스는 많은 사람들에게 연극을 알리고 싶어하는 업체들에게 무료 티켓을 제공 받아 애드아워스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이다. 연극 업체 관계자는 포스터 부착 이외의 다른 홍보 대안이 없었던 차에 많은 사람들에게 효율적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컬쳐아워스를 통해 연극을 관람하고 간 사람들은 본인 블로그에 후기를 남기도록 되어있어 바이럴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연극 업체 관계자는 전했다. 그 효과 덕에 컬쳐아워스에서 진행된 대다수의 연극은 시작한 날부터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컬쳐아워스는 애드아워스 출시 후 지금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진행되었으며 현재까지 무료연극티켓을 받은 사람은 1만명에 달한다. 이것을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3억원, 한 달에 1억원인 셈이다. 지금껏 많은 어플리케이션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무료연극초대권을 나누어 주었지만, 컬쳐아워스와 같이 꾸준히 진행되는 이벤트는 없었다.
규모 또한 상당하여 컬쳐아워스 때문에 애드아워스를 사용한다는 얘기가 있을 정도로 사용자들의 반응도 뜨겁다.
(주)버즈빌의 이영호 대표는 “컬쳐아워스는 애드아워스의 사용자들에게는 매일 무료연극이벤트의 혜택을, 연극 업체에는 효율적으로 연극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주는 상생의 이벤트”라고 전했다.
또한, “연극을 시작으로 사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과 만족감을 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 애드아워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며, 그 첫 시작으로 삼총사, 요셉어메이징, 그리스 등과 같은 대형 뮤지컬 무료초청이벤트 등을 벌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최근 패션슬라이드, 뷰티슬라이드를 출시한 캐시슬라이드, 애드라떼와 결합하여 하나의 아이디로 사용이 가능한 라떼스크린, 컬쳐아워스를 통해 감성과 문화를 끌어들인 애드아워스 등 잠금화면 리워드 서비스들이 앞으로 어떠한 가치를 사용자들에게 전달해 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애드아워스는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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