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봄철에는 피부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와 황사로 인해 피부는 항상 건조하고 노폐물이 쌓이기 쉽다.
겨울부터 축적된 건조함으로 인해 각질, 피부트러블이 발생한다. 많은 사람들이 피부 문제로 꼽는 것은 블랙헤드로 코 주위 피부의 거뭇 거뭇한 블랙헤드는 피부를 더 칙칙하게 만든다. 이러한 블랙헤드원인은 모공 속 피지가 공기와 만나 산화되면서 검게 보이게 된다.
특히 코에 코블랙헤드가 집중되어 있는 이유는 얼굴 중 돌출되어 있는 부위로 외부의 자극을 쉽게 받기 때문이다. 또한 사람의 몸 중에 피지선이 가장 발달하여, 다른 부분에 비해서 피지분비가 많은 부위이기도 하다. 따라서 관리가 조금만 소홀해도 빈번하게 블랙헤드나 피지가 자주 발생한다.
블랙헤드없애는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블랙헤드 제거방법으로 피부과를 찾아 제거시술을 받거나 집에서 블랙헤드 제거화장품을 사용하는 등 다양한 제거방법이 존재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청결한 상태에서 피부의 자극을 가하지 않고 제거하는 것이다. 많은 TV매체를 통해 블랙헤드제거방법이 소개되고 있는데, 그 중에서 겟잇뷰티를 통해서 알려진 블랙헤드제거방법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블랙헤드를 차별화된 방법이 바로 여드름타올을 이용한 블랙헤드 세안이다. RS 훼이스타올은 특수 루프 기술 공법으로 제작되어 피부 표면에도 상처를 내지 않고 각질과 코피지, 블랙헤드를 제거해주는 여드름타올이며 천연 섬유로 제작되어 알레르기나 민감성 피부나 어린 아이의 연약한 피부에도 자극이 적다.
또한 손으로 잘 짜지지 않는 화이트헤드제거에도 용이하다. 과다 생성된 피지를 그대로 얼굴에 방치하게 되면 나중에는 피지나 모공이 커지고 염증성 여드름으로 발전된다. 블랙헤드제거 후에도 충분한 수분보충, 재생관리 등 블랙헤드 피부관리는 꼭 필요하다.
블랙헤드가 너무 심하다고 느낀다면 집에서 할 수 있는 스킨 케어로 블랙헤드와 피지를 우선적으로 제거하자. 집에서 쉽게 여드름타올을 통한 세안으로 꾸준히 관리해보는 것도 좋겠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오렌지캬라멜, 3인6색 헤어스타일 大 공개
▶ 김범 VS 장혁 “진정한 옴므파탈은 누구?”
▶ 구하라 뷰티 노하우, 자기 전에 ‘이것’ 꼭 챙긴다?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