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은 철저한 사전 품질 검사와 사후 모니터링을 통해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해오고 있다.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센터도 운영한다. NS홈쇼핑은 품질과 서비스에 문제가 발생하면 문제를 확인한 직원이 즉시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이는 NS홈쇼핑의 지속가능경영의 핵심 전략이기도 하다. 또 고객이 지불한 가격보다 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강조하며 실시간 민원해결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고의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품질보증(QA)시스템을 구축,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센터를 가동하고 있다. 식품안전센터에서는 최첨단 장비를 활용해 모든 상품의 잔류농약, 중금속, 항생제 수치 등을 까다롭게 검증 분석한다. 방송 예정 상품은 물론 기존 판매 상품에 대해서도 정기, 수시 현장 실사를 해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을 확보한다.
고객의 사소한 목소리에도 철저히 귀를 기울이고 소통하는 ‘디테일 경영’에도 힘쓰고 있다. 임직원들이 회사 그룹웨어에 접속하면 제일 먼저 고객게시판 팝업 창에 연결돼 자신이 답할 수 있는 사항을 점검, 바로 응대한다. 또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NS홈쇼핑에 대한 의견이나 불만사항 등을 상시로 점검, 불편사항을 즉시 해결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고객의 불만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고, 발생된 고객불만 사항을 신속히 처리하는 ‘고객 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도 구축했다. 이 프로그램은 NS홈쇼핑뿐만 아니라 협력사에까지 적용된다.
NS홈쇼핑의 사회공헌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봉사의 모범적 사례로 꼽힌다. 2001년 창립 이래 꾸준히 사회공헌활동을 벌이고 있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백혈병 어린이를 위한 행복나눔’ 협약식을 갖고, 하림그룹의 인기 상품 방송을 특별 편성해 판매금액의 1%를 적립해 기부한다.
또 쌀소비 촉진과 이웃돕기 일환으로 사랑의 쌀나눔행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사랑의 밥퍼운동본부’에서 배식 봉사활동과 함께 사랑의 쌀 1004포대를 기증했다. 지역밀착형 사회참여 활동의 하나로 성남 수정노인복지관에서 여름철 삼계탕 나눔행사와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나눔행사 등을 정기적으로 실시한다. 건강한 먹거리를 알리고 우리 축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2008년부터 매년 우리축산물 요리경연축제와 김장나눔축제도 개최하고 있다.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박시후 고소한 A양, 연예인 지망생 이라더니…
▶ MC몽, 안보여서 `자숙`하는줄 알았는데 '깜짝'
▶ 고현정 세들어 산다는 빌라, 전세금이 무려
▶ '누드사진' 검색 딱걸린 국회의원 거짓말까지
▶ 日 재벌 회장 "김연아 '우승' 사실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