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룩스는 학생들의 바른 자세 형성과 건강을 위해 개발한 ‘바른자세체조’를 바탕으로 광고모델 에이핑크와 촬영한 영상을 스쿨룩스 사이트를 통해 19일 공개 한다.
공개된 영상에서 스쿨룩스 교복을 입은 에이핑크의 멤버 정은지와 손나은의 체조 설명을 바탕으로 ‘기펴기’, ‘날개펴기’, ‘상체늘리기’, ‘휘돌리기’, ‘팔뻗기’ 및 ‘어깨돌리기’ 등 총 6가지 동작을 다른 멤버들이 시범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각 동작의 자세뿐만 아니라 효과 또한 자세히 설명해주기 때문에 학생들도 영상을 보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스쿨룩스 바른자세체조는 한국 청소년들의 체형 변화를 교복 제작에 반영하기 위해 진행한 ‘워너비바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아이들의 자세를 바로잡는데 도움이 되고자 개발됐다.
국내 청소년들은 잘못된 자세 습관으로 상반신은 뒤로 젖혀지고 목은 앞으로 숙여지는 거북목과 같은 체형 변형이 많아 주의를 요하고 있다.
스쿨룩스는 체조 개발을 위해 국민체육진흥공단이 개발한 국민건강체조 응용 및 중앙대학교 체육교육과 전선혜 교수의 자문을 받았다.
바른자세체조는 다양한 동작을 통해 성장기 청소년들의 등 근력과 유연성을 증진시켜 굽은 척추와 어깨를 바로 펴고 바른 자세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스쿨룩스 바른자세체조 영상은 홈페이지(www.skoolooks.com)를 확인할 수 있다.
키즈맘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