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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면세점, 일회용 쇼핑백 사용 줄여 취약계층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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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면세점, 일회용 쇼핑백 사용 줄여 취약계층 돕는다
온라인몰서 구매시 고객이 쇼핑백 수령 여부 선택…연간 45t 절감 기대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일회용 포장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리그린 픽업'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온라인몰에서 면세품을 구매하면 결제단계에서 일회용 쇼핑백 수령 여부를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지난해 9월부터 시범 운영을 한 결과 석 달 만에 고객 참여율이 40%를 넘어선 만큼 올해부터 본격적인 시행에 들어가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리그린 픽업 캠페인으로 절감한 일회용 쇼핑백 금액은 상생 기금으로 적립해 매년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기부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향후 해외여행이 정상화되면 연간 약 45t(톤)의 일회용 쇼핑백 쓰레기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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