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옥션 "3년 전보다 온라인 장보기 43% 늘어"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식품이나 생필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랜선 장보기'가 일상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쇼핑몰 G마켓과 옥션은 올해 들어 9월까지 가공식품과 신선식품, 건강식품, 보디·헤어, 생필품, 커피·음료 등 6개 장보기 상품군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8년 1∼9월보다 43% 증가했다고 12일 밝혔다.
상품군별로는 건강식품(67%)과 가공식품(61%)의 거래액 증가율이 60%를 넘었고 이어 신선식품(38%), 커피·음료(36%), 생필품(28%) 등의 순이었다.
연령별로는 20대의 온라인 장보기가 75% 늘어 증가폭이 가장 컸고 이어 30대 59%, 40대 47%, 60대 이상 41% 등의 순이었다.
20대가 3년 전과 비교해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음료류였다. 30대는 수산가공식품이나 냉동·간편조리식품 구매가 많이 늘었다.
김은신 G마켓 마트뷰티실 실장은 "코로나19 사태 2년차를 지나면서 먹거리, 생필품 등 각종 장보기 상품도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쇼핑이 보편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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