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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박하기 좋은 차' 인기…"나홀로 캠핑 UX·모션뷰 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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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박하기 좋은 차' 인기…"나홀로 캠핑 UX·모션뷰 부상"
이노션 '솔로갬성 캠핑이 발견한 자동차의 부캐' 보고서


(서울=연합뉴스) 최재서 기자 = 차에서 캠핑을 즐기는 '차박'이 인기를 끌면서 자동차를 선택하는 기준 또한 달라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노션[214320] 월드와이드는 솔캠(혼자 캠핑하는 것) 열풍이 산업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솔로갬성 캠핑이 발견한 자동차의 부캐(부 캐릭터)' 보고서를 8일 발표했다.
이노션에 따르면 모든 차종 개조가 가능해진 올 2월 이후 '차박하기 좋은 차'에 대한 검색량이 작년 동기 대비 약 2천300%가량 폭증했다.
이에 따라 자동차를 선택하는 기준도 솔캠에 최적화한 UX(사용자 경험), 모션뷰(모빌리티+오션뷰) 등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구체적으로 히터, 에어컨, 전기용품을 시동을 걸지 않고 사용할 수 있거나 평평한 공간을 만들 수 있는 뒷좌석 디자인이 담긴 UX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
바다에서의 일출과 일몰 등을 자동차에 머무르면서 즐길 수 있는 모션뷰도 중요한 고려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
이 밖에 '불멍'(불을 보며 멍하게 있는 것) 용품, 전구·랜턴 제품, 캠핑 테이블 등 솔캠 패키지에 대한 수요도 늘었다.
이노션 이수진 데이터커맨드팀장은 "자동차가 단순히 이동수단을 넘어 감성 공간으로 인식되며 '모빌리텔'(모빌리티+호텔)이라는 트렌드를 만들고 있다"며 "자동차 제작사에서도 이를 고려해 기획 단계부터 관련 요소를 반영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acui72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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