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1.24

  • 20.61
  • 0.83%
코스닥

677.01

  • 3.66
  • 0.54%
1/3

집에서 요리하고 식물키우고…코로나19로 '홈테인먼트' 인기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집에서 요리하고 식물키우고…코로나19로 '홈테인먼트' 인기



(서울=연합뉴스) 황희경 기자 = SSG닷컴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면서 홈쿠킹이나 홈카페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활동과 관련된 상품의 매출이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SSG닷컴은 올해 2월 1일부터 이달 12일까지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른바 '홈테인먼트'(집을 뜻하는 '홈'과 즐거움, 오락을 의미하는 '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 관련 상품 매출이 직전 두 달과 비교해 10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아이들이 직접 반죽을 활용해 과자를 만들 수 있는 풀무원의 '토이쿠키 3종' 매출은 150% 증가했고 팬케이크, 쿠키, 브라우니 등을 만들 수 있는 믹스류 상품 매출도 152% 늘었다.
에스프레소 머신, 커피메이커, 원두 분쇄기 등 커피 관련 가전은 74.5%, 캡슐형 커피는 25% 매출이 느는 등 '홈카페' 관련 상품도 인기를 끌었다.
베란다에서 직접 식물을 키우는 '홈가드닝' 관련 상품 매출도 147.6% 늘었다.
이밖에 홈인테리어 관련 매출이 40% 이상 늘었고 '홈트레이닝' 관련 매출은 35% 증가했다.
zitron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