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72.49

  • 32.18
  • 1.28%
코스닥

681.84

  • 12.55
  • 1.81%
1/3

앱애니 "한국 소비자 작년 앱 지출액 5.8조원…3년 새 2배↑"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앱애니 "한국 소비자 작년 앱 지출액 5.8조원…3년 새 2배↑"
앱애니 집계…"하루 평균 3시간40분 모바일 사용…2017년 대비 17% 증가"


(서울=연합뉴스) 홍지인 기자 = 모바일 분석 업체 앱애니는 지난해 국내 사용자가 모바일 앱에 50억달러(5조7천905억원)를 지출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3년 전인 2016년보다 2배 늘어난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는 1천200억달러(139조800억원)로, 2016년 대비 11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출액은 게임 분야에서는 '리니지 M',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리니지 2 레볼루션'이 순서대로 1~3위를 차지했고, 비게임에서는 '카카오톡', '카카오페이지', '유튜브' 등 순이었다.
국내 소비자의 하루 평균 모바일 사용 시간은 3시간 40분으로, 2017년보다 17% 증가했다.
국내에서 가장 크게 성장한 앱 분야는 사용 시간 기준 2017년 대비 570% 성장률을 나타낸 건강 및 피트니스였다. 만보기형 리워드앱 '캐시워크'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ljungber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