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유명패션 한 곳에…SSG닷컴, '스트리트앳' 전문관 오픈
(서울=연합뉴스) 정열 기자 = 신세계그룹의 통합쇼핑몰 SSG닷컴은 전국 유명 패션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스트리트앳'(STREET@) 전문관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 시범 운영해온 '패션 로드숍 전문관'을 확대 개편한 것이다.
기존 전문관보다 브랜드 및 상품 구색을 강화했으며 서울 홍대, 가로수길, 대구 동성로 등 전국 유명 패션 로드숍 상품을 한데 모은 것이 특징이다.
SSG닷컴은 모바일 패션 커머스 업체 '브리치'와 제휴해 4월부터 '패션 로드숍 전문관'을 시범 운영해왔다.
9월 매출이 오픈 첫 달에 비해 110% 급증하며 전국 유명 패션 상품에 대한 고객의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고 SSG닷컴은 설명했다.
이에 힘입어 SSG닷컴은 분당, 광주 등 지역 로드숍 패션 브랜드를 추가해 기존 100여개 브랜드에서 200여개 브랜드로 구색을 확대했다.
'스트리트앳' 전문관에서는 전국 유명 지역별 상품을 조회할 수도 있다.
홍대, 가로수길, 압구정, 부산, 대구 등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해당 지역에서 유명한 브랜드와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홍대 '뷰투', 가로수길 'UTG(업타운걸)', 압구정 '로즐리', 부산 '베이시코', 대구 '오브제스트' 등이 대표 브랜드다.
SSG닷컴은 나만의 개성 있는 '취향소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20∼30대 고객층을 확보하기 위해 트렌디한 패션 상품을 계속 입점시킬 계획이다.
이종수 SSG닷컴 상품담당은 "2030 세대의 젊은 감성을 고려해 트렌디하고 개성 강한 '힙한' 상품을 고르는 데 중점을 뒀다"며 "내년에는 8만종 이상의 상품을 입점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passi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