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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파리서 단독 쇼룸 성과…"11개국 20개사와 수출판매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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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파리서 단독 쇼룸 성과…"11개국 20개사와 수출판매 계약"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한섬의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시스템옴므'가 20개 해외 유명 패션·유통업체와 수출판매 계약을 맺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기업 한섬은 지난 1월 프랑스 톰그레이하운드 파리 매장에서 개최한 2019년 가을·겨울(F·W) 패션 단독 쇼룸 행사를 통해 11개국 20개 업체와 도매 계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계약을 맺은 업체는 미국 백화점 '블루밍데일즈', 캐나다 백화점 '라 메종 사이먼스', 이탈리아 하이엔드 패션편집숍 '안토니올리', 홍콩 최대 패션편집숍 'I.T' 등 20곳이다. 중국과 일본을 제외한 나머지는 북미와 유럽 국가이다.
수출 품목은 남녀 니트, 재킷, 아우터 등으로 총 100만 달러(11억원) 정도의 규모다. 오는 6월부터 현지에 납품을 시작해 8월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한섬은 1월의 1차 쇼룸 행사 후 이달 4∼7일에도 같은 곳에서 2차 쇼룸 행사를 열었다. 추가로 20여개 업체와 계약을 논의 중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종호 한섬 브랜드지원담당 상무는 "글로벌 패션 시장에 처음 뛰어든 신생 브랜드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유럽 편집숍 등 다수의 해외 패션·유통업체와 수출 계약까지 체결한 것은 이례적"이라며 "실적보다는 브랜드 알리기에 의미를 두고 쇼룸 행사를 열었는데 기대 이상의 결과가 나왔다"고 말했다.

한섬은 올해 초 시스템·시스템옴므 수출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국내 패션업계 최초로 '선(先)기획 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다.
이를 통해 한섬은 2019년 가을·겨울 제품부터 이들 두 브랜드의 전체 제품의 개발완료 시점을 기존 3개월보다 최대 5개월가량 앞당겼다. 다른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들은 선기획 시스템을 통해 자사의 의류 제품을 패션위크 기간 중 판매하고 있다.
한섬은 이달 말부터 열리는 '2019 F·W 상하이패션위크'와 6월 예정인 '2020 봄·여름(S·S) 파리패션위크' 등에 참가할 계획이다.
noma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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