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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부서간 협업 행정으로 정책성과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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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부서간 협업 행정으로 정책성과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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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부서간 협업 행정으로 정책성과 높인다
민관혁신협의회, 올해 중점 협업과제 30개 선정


(광주=연합뉴스) 김재선 기자 = 광주시는 정책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시정 전반에서 부서 간 협업과 소통의 조직문화를 강화하기로 했다.
19일 광주시에 따르면 최근 열린 민·관행정혁신협의회에서 부서별로 신청받은 총 73개의 협업과제 가운데 올해 중점 관리하고 지원할 과제 30개를 선정했다.
30개 과제는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10개 과제를 포함해 올해 각 부서와 시의회 등의 제안으로 새로 도입된 20개 과제 등이다.
참여하는 부서와 기관은 총 351개(과제별 중복포함)다.
올해 새로 도입된 주요 과제는 5·18 역사 왜곡 대응 협업, 인공지능 중심 산업융합 집적단지 조성, 일자리 거버넌스를 통한 혁신 투어, 경제자유구역 조성 등이다.
또 교통사고 줄이기 협업, 공용차량 공유서비스, 스마트에너지밸리 조성, 마을정책플랫폼 회의, 전일빌딩 복합문화센터 및 관광 자원화 사업 등 지속해서 성과를 내는 10개 과제도 이어간다.
앞으로 부서 요청, 업무지시 등을 통해 수시로 발생하는 과제는 관계자 회의, 협업조정회의 등을 통해 수시 협업과제로 선정해 지원할 방침이다.
행정부시장을 중심으로 한 별도의 '협업조정회의'는 관계 부서 간 이견을 조율하고 장애 요인을 제거하는 등 협업 행정의 구심점 역할을 한다.
이정식 시 혁신정책관은 "올해 주요 시정현안과 기관 간 협업에 비중을 두고 중점 협업과제를 선정했다"며 "소통하고 협력하는 협업 행정이 시민 행복으로 결실을 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js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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