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리바트, '스와레 식탁' 출시 4주만에 두달치 물량 완판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의 세라믹 유통사업이 빠르게 안착하고 있다.
현대리바트는 지난달 11일 출시한 '스와레 세라믹 식탁'의 첫 주문 생산물량 900개가 출시 4주 만에 모두 판매됐다고 11일 밝혔다.
현대리바트 중·고가 식탁(판매가격 100만∼150만원)이 제품별로 월평균 200여 개 판매되는 것을 고려하면 이례적인 판매량이다.
스와레 세라믹 식탁은 세계 3대 세라믹타일 기업 '플로림'사의 제품 '플로림 스톤'을 적용한 제품이다.
세라믹 타일은 모래, 물 등을 혼합해 만든 친환경 인테리어 자재로, 현대리바트가 독점 판매하는 '플로림 스톤 포셀린'은 일반 세라믹 타일보다 40% 이상 높은 1천300도 이상의 고온·고압 압축 과정을 거쳐 생산된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고가의 프리미엄 세라믹 자재를 사용했지만 판매가격이 합리적인 수준인 데다, 친환경 소재 적용 등을 중요시하는 소비 트렌드 확산이 긍정적인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현대리바트는 연간 3천개였던 '스와레 세라믹 식탁'의 판매 목표를 30%가량 늘려 잡았다. 아울러 중·저가, 고급형 세라믹 식탁도 추가로 선보인다는 계획을 세웠다. 세라믹 타일 가공 설비 증설도 검토하고 있다.
서울 주요 신축 아파트 단지에는 세라믹 타일을 적용한 빌트인 가구를 납품할 예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nomad@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