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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인공지능 서비스 개편…음성·카메라인식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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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인공지능 서비스 개편…음성·카메라인식 추가

(서울=연합뉴스) 한혜원 기자 = KEB하나은행은 인공지능 은행 서비스인 '하이(HAI)뱅킹'을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개편된 서비스에는 고객 음성을 인식해 글로 전환하는 기술(STT), 외국 화폐를 촬영하면 원화 환전금액을 알려주고 공과금을 지로 촬영으로 납부하는 카메라 기술 등이 추가됐다.
또 고객 발언을 더 정확하게 파악하도록 3중 인공신경망 구조로 된 딥러닝 대화형 인공지능(AI) 엔진을 탑재했다.
하나은행은 "비서와 대화하는 느낌으로 초간편 송금, 상품가입, 환전·해외송금 등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나은행은 '이미지 인식 기반 금융서비스'와 '인공지능 대화 기반 은행업무서비스' 기술 특허 출원을 준비 중이다.

hye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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