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추석 맞아 다양한 이벤트·정보 제공
(서울=연합뉴스) 김은경 기자 = 한국관광공사는 추석맞이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을 맞이해 풍성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18일 밝혔다.
공사는 먼저 26일까지 국민 참여형 온라인 경품이벤트 '윷쾌한 고향 가는 길!'을 진행한다.
'대한민국 구석구석' 애플리케이션에서 추석 연휴 귀성길에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주유권과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간식을 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등 총 2천700명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을 주는 모바일 윷놀이에 참여할 수 있다.
구석구석 앱에서는 지역별 한가위 문화·여행 프로그램과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팔도 지역축제, 전국 주요 관광지 무료입장 및 할인 혜택 정보가 제공된다.
또 도로교통공단과 협업해 교통 빅데이터를 활용한 '한가위 유용한 교통정보!' 등을 볼 수 있는 '한가위 문화여행주간' 특집 페이지를 마련했다.
이 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에서도 동시에 제공한다.
한편 공사가 운영하는 서울 청계천로 '케이스타일 허브'에서는 23∼25일 도심 속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추석 이벤트가 열린다.
식품명인들의 송편만들기 시연과 함께 추석음식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송편만들기 클래스, 서예작가의 한글캘리그라피, 한글파우치 만들기, 전통 머리 장신구 만들기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추석 당일에는 한국 전통놀이(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에도 참여할 수 있다.
청와대 사랑채에서는 팔씨름대회, 전통놀이 등이 진행된다.
공사 광주전남지사에서도 추석맞이 행사가 열린다.
공사가 운영하는 4계절 캠핑장인 오시아노캠핑장(해남군 화원면 화봉리)에서는 23∼24일 '오시아노 추석 연휴 캠핑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송편만들기, 달과 별자리 관측체험, 솜사탕체험, 버블체험, 매직 마술쇼, 레크리에이션, 어린이인형극, 가족극장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kamj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