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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서비스위·기술위 신설…"고객 눈높이 맞춰 혁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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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서비스위·기술위 신설…"고객 눈높이 맞춰 혁신"
박정호 사장 서비스위원장 맡아…AI R&D·사업 조직 통합해 AI센터로

(서울=) 채새롬 기자 = SK텔레콤[017670]은 고객 눈높이에 맞춰 서비스를 혁신하고 사내 공유, 협업을 강화하기 위해 10일자로 조직 개편을 한다고 9일 밝혔다.
우선 박정호 사장을 위원장으로 한 '서비스위원회'를 신설해 이동통신, ICT 관계사 서비스 혁신을 가속화하기로 했다.
위원회는 고객 인사이트 발굴, 서비스 품질 기준 정립, 관계사 경쟁력 제고, 내외부 협업 등을 추진한다. 박정호 사장 외 주요 임원과 11번가, SK플래닛 대표 등이 참여한다.
SK텔레콤은 이와 함께 AI(인공지능), 5G, 데이터 등 미래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관계사와 상호 기술 협력을 위한 '기술위원회'를 신설한다. 박진효 ICT 기술원장(위원장)과 인프라·R&D 관련 임원들이 참여한다.
또 AI기술과 사업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서비스플랫폼사업부와 AI리서치센터를 'AI센터'로 통합한다. AI센터는 김윤 AI리서치센터장이 맡고, 이상호 서비스플랫폼사업부장은 11번가 대표로 이동했다.
ICT기술원에는 '시큐리티(Security) 기술원'과 '뉴 모빌리티 TF'를 신설하고 ICT 기반 융복합 보안 기술과 자율주행, 드론 등 모빌리티 R&D를 강화하기로 했다.
SK텔레콤은 "이번 조직 개편은 급변하는 ICT 산업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시행했다"며 "이를 통해 고객 서비스 혁신과 핵심 기술 확보에 집중하고,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srcha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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