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55.91

  • 48.76
  • 1.95%
코스닥

678.19

  • 16.20
  • 2.33%
1/3

"출산때 혜택많은데"…경기도민 정책인지도 낮아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출산때 혜택많은데"…경기도민 정책인지도 낮아
경기연구원 조사…핵심사업 '따복하우스'도 74% 몰라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20∼40대 경기도민의 25%는 저출산을 막기위한 출산장려 인센티브 정책 등을 전혀 모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경기연구원이 낸 '경기도민이 원하는 인구정책의 방향은?'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2월 22일∼3월 2일 도내 20∼40대 성인 750명(기혼 350명·미혼 4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187명(25%)이 도가 시행하는 8대 저출산 대응정책을 '모두 모른다'고 답했다.
다자녀 가정에 카드를 발급해 가맹점 활용 시 할인혜택을 주는 '아이플러스 카드사업'의 경우 546명(73%)이 몰랐고 일·가족양립 모범기업에 인센티브를 주는 '가족친화인증사업'은 680명(91%)이나 알지 못했다.
특히 경기도의 역점사업으로 대대적인 홍보를 벌인 'BABY2+따복하우스 사업'도 558명(74%)이 '사업내용을 모른다'고 답했다.
따복하우스는 임대보증금과 월세가 시세의 80% 수준으로 저렴하고, 보증금 이자의 40%를 지원하는 경기도형 주거복지모델로 입주 후 자녀를 1명 낳으면 보증금 이자의 60%를, 2명을 낳으면 100%를 지원한다.
이밖에 '육아종합지원센터 운영', '경기육아나눔터 운영', '새로일하기센터 운영', '여성창업보육센터 운영', '경력단절여성 디딤돌 취업지원'등 나머지 5개 사업도 인지도가 낮았으며 '경력단절여성 디딤돌취업사업의 경우 절반이 안 되는 361명(48%)이 '모른다'고 답해 인지도가 유일하게 50%를 넘었다.
경기연구원 관계자는 "인지도가 낮다는 것은 정책의 수혜대상임에도 인지하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개연성을 시사한다"며 "각 정책의 중요성의 대해서는 모두 동의한다고 응답한 만큼 사업 인지도를 높이는 데 주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cha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