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대학생 탐방단 중국 시안 방문
(부산=연합뉴스)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육상 실크로드 출발점인 시안에 5일부터 9일까지 '부산 청년 글로벌 탐방단'을 파견한다.
부산 글로벌 탐방단에는 부경대 학생 15명과 교수 2명이 참여한다.
이번 탐방단은 4박 5일간 시안대한민국총영사관, 산시성인민대외우호협회, 산시성교육청, 시안시 도시발전국, 코트라 시안 무역관 등을 방문하고 시안 내륙항을 현장 견학한다.
부산시-롯데시네마 안전문화 협약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롯데시네마와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부산지역 롯데시네마 9개소는 영화상영 전 광고시간에 부산시가 제작한 지진대비요령 등 안전홍보영상을 상영한다.
부산시는 롯데시네마 외에도 BNK금융그룹과 어린이 안전뮤지컬을 제작, 공연하는 등 지역기업과 함께 안전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다.
시모노세키 마라톤에 부산대표단 참가
(부산=연합뉴스)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은 4일부터 5일까지 일본 시모노세키시에서 열리는 제10회 시모노세키 카이쿄(海響) 마라톤 대회에 부산 시민 대표단 28명을 파견한다.
아마추어 마라토너로 구성된 부산대표단은 부산시의 자매도시인 시모노세키시 초청으로 올해 9년째 시모노세키 마라톤에 참여하고 있다.
시모노세키 카이쿄 마라톤 대회는 풀코스와 5㎞ 코스로 나뉘며 일본 세토나이카이와 동해의 두 바다를 끼고 달릴 수 있는 아름다운 코스로 유명하다.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