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심리치유 프로그램 "상담후 스트레스 낮아져"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제주항공은 객실승무원과 공항근무자, 예약센터 상담원 등 '감정 노동'을 하는 직원을 위해 심리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서울강서근로자건강센터 전문 강사가 주 2회 회사를 방문해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6주에 한 번씩은 사전예약을 받아 5∼20명을 모아 집단 심리상담을 한다. 이 자리에서는 스트레스 상황을 긍정적으로 극복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준다.
올해 60여명이 심리상담을 받았고, 참석자의 87%가 "상담 후 스트레스 정도가 낮아졌다"고 답하는 등 성과가 났다고 제주항공은 밝혔다.
일반직 직원을 대상으로 한 코칭 프로그램에서는 대인관계, 리더십, 자녀양육, 가정생활 등 분야 상담을 한다. 지난해 1천200여명이 도움을 받았다.
코칭 프로그램 참가자 가운데 11명을 사내 코치로 육성해 관계 기관 인증을 받았다. 이들은 사내에서 동료들에게 각 영역에서 필요한 도움을 주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2005년 설립 당시 40여명에 불과하던 임직원이 2천150명으로 늘어나며 외형적인 성장을 이뤘다"며 "이제 직원 한 사람 한 사람이 행복한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dkki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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