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프라인 유통업계에서 CJ올리브영과 아성다이소 시장 점유율이 확대되는 가운데 두 회사의 앱 사용자 수도 지난달 최대치를 경신해 온라인 시장에서도 매출을 늘려 나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은 지난달 올리브영의 앱 사용자 수가 880만명으로 작년 같은 달 대비 37% 증가하며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도 405만명을 기록해 작년 같은 달보다 89% 증가했다. 이는 역대 최대치다.
와이즈앱·리테일은 한국인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 조사를 통해 이같이 추정했다.
올리브영과 다이소는 최근 점포 수가 늘면서 앱으로 주문하고 매장 픽업, 빠른 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특히 다이소는 입소문이 퍼져 매장에서 품절 사례를 빚는 '품절템'을 온라인에서 찾고 주문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올리브영의 작년 매출은 4조7천899억원으로 전년 대비 24% 늘었다. 다이소의 작년 매출은 3조9천689억원으로 14.7% 증가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