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핵심 포인트
- 삼성중공업은 작년 4분기 5%대 영업마진을 기록했고, 올해는 한 자릿수 대 후반의 영업 마진을 예상.
- 작년 중국을 제외한 가스선 시황이 좋지 않았고, 우리나라 조선업체들은 가스선 수주잔고를 많이 보유했지만, 24년 신규 수주는 적었음
- 친환경 선박으로의 교체가 활발한 컨테이너 선박의 교체가 아직 완료되지 않아 선가 조정 후 올해 말 발주가 있을 것으로 예상
- HD한국조선해양은 중간지주회사로 조선업체들의 특징을 모두 누릴 수 있으나, 주가 측면에서 할인받는 부분이 큼
- 조선업종은 결국에는 밸류에이션 갭을 좁혀갈 것으로 예상되며, 최선호주인 HD한국조선해양은 저평가 상태로 향후 회수 가능성이 높음● 조선업, 올해 본격적인 회복기...최선호주 'HD한국조선해양'작년 4분기 삼성중공업은 5%대 영업마진을 기록했으며, 올해는 한 자릿수 대 후반의 영업 마진을 예상하고 있다. 작년에는 중국을 제외한 가스선 시황이 좋지 않았고, 우리나라 조선업체들은 가스선 수주 잔고를 많이 보유했지만, 24년 신규 수주는 적었다. 그러나 친환경 선박으로 활발한 컨테이너 선박의 교체가 아직 완료되지 않아 선가 조정 후 올해 말 발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HD한국조선해양은 중간지주회사로 조선업체들의 특징을 모두 누릴 수 있으나, 주가 측면에서 할인받는 부분이 크다. 그럼에도 조선 업종은 결국에는 벨류에이션 갭을 좁혀갈 것으로 예상되며, 최선호주인 HD한국조선해양은 저평가 상태로 향후 회수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한다.
※ 본 기사는 한국경제TV, 네이버클라우드, 팀벨 3사가 공동 연구 개발한 인공지능(AI) 모델을 통해 생방송을 실시간으로 텍스트화 한 후 핵심만 간추려 작성됐습니다. 더 많은 콘텐츠는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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