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K-스트리트 푸드'(길거리 음식)를 앞세워 한국 식문화 확산에 박차를 가한다.
CJ제일제당은 떡볶이·핫도그·김밥·김말이·붕어빵·호떡의 6대 제품을 'K-스트리트 푸드'의 전략 품목으로 선정하고 비비고 브랜드로 미주, 유럽, 아시아 등의 글로벌 주요 국가에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첫 제품으로 비비고 떡볶이를 출시하고, 다음 달부터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베트남 등으로 수출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현지 소비자의 선호도와 편의성을 고려해 컵과 파우치 형태의 상온 제품으로 출시한다.
8월부터는 해외에서 핫도그와 김말이, 냉동 떡볶이 등의 신제품도 비비고 브랜드로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앞서 일본에서 K-스트리트 푸드 제품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일본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 사이에서 한국 음식과 콘텐츠를 즐기는 '도한놀이'(한국여행놀이)가 유행하는 것에 착안해 지난 3월 일본에서 냉동김밥을 선보였는데, 출시 후 한 달간 20만 개 이상 판매됐다.
CJ제일제당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는 일본 도쿄 시부야에 'K-스트리트 푸드 팝업스토어'를 열어, 현지 소비자들에게 비비고 떡볶이와 냉동김밥, 핫도그 등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K-스트/리트 푸드 출시를 계기로 CJ제일제당의 7대 글로벌 전략제품(GSP, 만두·가공밥·치킨·K-소스·김치·김·롤)의 성장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아시아를 넘어 미국, 유럽 등 해외 시장에 보다 다양한 한국 식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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