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는 리퍼비시 제품 전문관 '리퍼블리'를 오픈한다고 3일 밝혔다.
리퍼비시 상품은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 진열, 미세한 흠집, 이월 상품 등 제품의 사용에는 문제가 없지만 일반 판매가 어려운 상품을 새 상품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상품을 말한다.
11번가의 새로운 버티컬 서비스 리퍼블리는 고물가로 보다 합리적이고 알뜰한 소비를 지향하는 트렌드에 맞춰 검증된 리퍼 상품을 제공하는 전문관이다.
뉴퍼마켓, 리씽크 등 국내 대형 리퍼 전문몰과 손잡고 철저한 품질 검수와 A/S를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노트북, PC, 태블릿, 스마트폰), ▲가전(TV, 건조기, 계절가전, 주방가전) ▲리빙(침대, 쇼파, 옷장, 주방용품, 생활용품) ▲건강(안마용품, 홈트용품) ▲취미/레저(골프, 악기, 오토바이) ▲도서 등 6개 카테고리로 운영한다.
이날 기준, 각 브랜드 본사와 공식 인증점 및 총판, 리퍼 전문 셀러 등 약 170곳의 판매자가 입점했다. 연말까지 리퍼 판매자를 두 배 이상 늘릴 계획이다.
특히 11번가는 리퍼블리에서 판매하는 리퍼 제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판매자 및 판매 상품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상품 정보의 정확성, 배송 준수 여부, 고객 Q&A 응대 등 서비스 전반에 걸친 모니터링으로 기준 미달 시 전문관에서 퇴출시키는 페널티 제도까지 적용할 예정이다.
박현수 11번가 최고사업책임(CBO)는 "삼성, LG, 한샘 등 프리미엄 브랜드들의 S급 리퍼 제품을 다양하게 구비했다"며 '리퍼블리'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것을 명확히 파악하고 그 특성에 최적화된 버티컬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