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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휴양지로 여행 떠나니...한파에도 여름 옷 '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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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서운 겨울 추위에도 휴양지용 여름 옷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패션플랫폼 W컨셉은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원피스, 스윔웨어, 슬리퍼 등 휴양지룩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배 늘었다고 16일 밝혔다.

같은 기간 물놀이에 필요한 수영복, 래시가드 등 스윔웨어 매출은 212% 신장했다. 특히 원피스 형태의 모노키니나 어깨셔링, 튜브탑, 하이웨이스트 디자인, 커버업 등 몸매를 보정할 수 있는 수영복의 인기가 높았다.

휴양지에서 입을 수 있는 원피스, 반팔 등 여름 옷 매출도 크게 늘었다. 원피스와 반팔은 각각 30%, 37% 증가했는데, 특히 미니 원피스 매출이 60% 늘었다.

`뮬·슬리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배 늘며 가장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슬리퍼, 뮬 형태 디자인이 여행지에서 편하게 신을 수 있어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된다.

회사 측은 영하권의 한 겨울 날씨에도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 휴양지룩 상품 판매가 활발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특히 코로나19 여파로 미뤘던 해외 여행을 미뤘던 신혼 여행객 수요와 동남아 등 따뜻한 여행지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관련 상품 구매 욕구도 함께 커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W컨셉은 오는 30일까지 `윈터 바캉스` 기획전을 진행한다. `여행 잡화`, `수영복`, `리조트룩` 등 8가지 바캉스 테마를 앞세워 총 500여 종의 상품을 최대 85%까지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신희정 W컨셉 어패럴 유닛장은 "여행 수요 증가에 따라 한 겨울에도 여름철 의류나 잡화를 찾는 역시즌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며 "이러한 고객 수요를 파악해 고객 맞춤형 패션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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