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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학개미운동' 300만명 동참했다… '40대 여성' 최다

40대 여성과 30대 남성 가장 많아
가장 많이 선택한 증권앱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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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른바 `동학개미운동`이라고 불리는 주식 개인투자자 대규모 신규 유입의 영향으로 최근 3개월 동안 증권 앱을 새로 깐 사람이 작년보다 26배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자사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로 안드로이드 기준 증권 앱 현황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10일 밝혔다.
분석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코스피 지수가 떨어졌을 때 증권 앱 신규 설치자가 많이 늘었다.

증권 앱을 새로 깐 안드로이드 기기 수는 3월에 160만242대, 4월에 88만5천452대, 5월에 54만9천709대로 3∼5월 총 303만5천403대에 달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3∼5월 신규 설치자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6배 많았다"면서 "특히 코스피 지수가 1천458까지 떨어지며 최저 수치를 기록했던 3월 19일에 증권 앱 신규 설치자 수가 가장 많았다"고 설명했다.
증권 앱 신규 설치자를 연령·성별로 분석해보니 40대 여성(14.5%)이 가장 많았고, 30대 남성(14.3%)이 뒤를 이었다.
그다음으로는 40대 남성(14.1%), 30대 여성(13.4%), 50대 여성(10.4%), 20대 남성(10.4%) 등이 증권 앱을 새로 깔았다.

주식 입문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증권 앱은 `키움증권 영웅문S`였다. 3월 기준으로 약 32만6천명이 새로 설치했다.
이어 `한국투자증권`, `모바일증권 나무`, `삼성증권`, `미래에셋대우` 순으로 신규 설치 수가 많았다.
월간 사용자 수(MAU)로 보면 지난달 기준으로 키움증권 앱이 압도적인 사용량 1위였다. 키움증권 영웅문S는 MAU가 지난달 109만명으로 증권 앱 중 유일하게 100만명이 넘었다.
키움증권 영웅문S는 30∼40대가 많이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증권 앱은 50대, 미래에셋대우는 40대, 한국투자증권 앱은 20대에서 비교적 사용자가 많았다.
(사진=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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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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