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브랜드 `미샤`를 운영하는 에이블씨엔씨가 `개똥쑥 에센스` 인기에 힘입어 올해 2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영업이익이 흑자로 돌아선 것은 지난해 4분기 이후 2분기 만이다.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24% 늘어난 1,126억원을 기록했고 당기순이익도 흑자전환한 26억원으로 집계됐다.
회사 측은 실적 개선의 가장 주요한 요인으로 신제품의 `선전`을 꼽았다.
지난 3월 출시한 `개똥쑥 에센스`는 출시 5개월 만에 20만 개가 판매됐으며 그보다 한달 앞서 선보인 `데어루즈` 역시 전 세계에서 23만 개 이상 팔렸다.
해외 사업도 실적 호조를 이끌었다.
상반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행사`에서 전년 대비 39% 늘어난 31억원의 매출을 거뒀고 2015년 일본 현지서 선보인 매직쿠션은 지난 해에만 500만 개 이상이 판매됐다.
신현철 에이블씨엔씨 최고재무책임자는 "내수 시장 침체와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개선된 실적을 거뒀다는 데 의미를 두고 싶다"며 "반등의 단초가 마련된 만큼 3, 4분기에는 진정한 성과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