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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명절 간편식 매출 전년비 11%↑…올해 190억원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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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은 `비비고 한식반찬`의 최근(1월 6일~21일) 매출이 지난해 설 시즌(1월 17일~2월 3일)대비 11% 성장했다며, 올해 명절기간 동안 190억 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CJ제일제당 측은 "명절을 앞두고 제수음식으로 `비비고 한식반찬`을 활용할 수 있다 점에서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설이 약 열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소비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습니다.
명절 한 달 전부터의 기간을 기준으로 했을 때, `비비고 한식반찬`은 최근 3년 설 명절 기간 동안 연평균 30%가량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비비고 한식반찬`은 `비비고 남도떡갈비`와 `비비고 언양식바싹불고기`, `비비고 한입떡갈비`, `비비고 도톰 동그랑땡`, `비비고 도톰 해물완자` 등 총 5종으로 명절 상차림에 올라가는 메뉴들로 구성됐다는 점에서 설과 추석에 특히 인기를 얻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냉동HMR팀장은 "냉동식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변화와 더불어 1인가구 증가 등으로 인한 간소화된 차례 문화 확대가 맞물리면서 `비비고 한식반찬`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명절 성수기 매출을 확대해 올해 ‘비비고 한식반찬’의 연간 매출을 지난해 대비 10% 이상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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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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