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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브랜드가치 89조원으로 국내 압도적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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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브랜드가치 89조원으로 국내 압도적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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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90조원에 육박하며 우리나라 기업 가운데 압도적인 1위에 오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해보다 60% 가까이 브랜드 가치가 높아지면서 2위 업체의 8배 수준에 달한 동시에 다른 `톱 10` 기업을 모두 합친 것보다 많은 것으로 조사돼 `대한민국 대표 기업`의 입지를 재확인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브랜드 평가 전문 유력 컨설팅업체인 `브랜드파이낸스`(Brand Finance)가 최근 발표한 `2018년 한국 브랜드 가치 50대 기업`(The 50 most valuable South Korean brands 2018) 명단에서 삼성전자는 현대차와 LG전자 등을 제치고 1위에 올랐습니다.

삼성전자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88조8천억원으로, 지난해(56조5천억원)보다 무려 57%나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브랜드 등급도 지난해 `AAA`에서 올해는 `AAA+`로, 상위 10개 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최고 등급을 받았습니다.

2위인 현대차 브랜드 가치(11조3천억원)의 거의 8배, 3위 LG전자(8조원)의 11배 수준에 달한 것입니다.

2∼10위 업체의 브랜드 가치를 모두 합친 것(59조8천억원)보다도 훨씬 많습니다.

`톱 10`에는 이밖에 SK텔레콤(7조7천억원), KT(6조원), SK하이닉스(5조9천억원), 한국전력(5조8천억원), 기아차(5조3천억원), KB금융그룹(5조3천억원), 삼성물산(4조5천억원) 등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SK하이닉스가 글로벌 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슈퍼호황`에 힘입어 1년 만에 무려 84%나 증가한 브랜드 가치로 작년 16위에서 올해 6위까지 점프했으며, LG전자는 지난해 5위에서 SK텔레콤과 KT를 제치고 이번에는 3위로 올라섰습니다.

데이비드 헤이 브랜드파이낸스 최고경영자(CEO)는 "삼성이 갤럭시노트7 발화사고 등 큰 어려움을 극복한 것은 엄청난 브랜드 파워와 고품질 제품의 대명사라는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가능했다"면서 "국내에서는 대적할 상대가 없고, 전 세계적으로도 `톱 5` 내에서 유일하게 비(非) 미국 브랜드"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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