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게임 시장에 대형 신작들이 연이어 출시돼 유저들을 들뜨게 하고 있다.
첫 번째 주인공은 펍지주식회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배틀그라운드`를 모바일로 재현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16일 정식서비스를 국내 출시,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휩쓸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지난 3월 19일 북미,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에서도 지난달 25일 사전예약 개시 후 하루 만에 신청자 수가 50만명을 넘었고, 정식 서비스 직전까지 400만명을 넘겨 흥행을 예고했다.
넷마블은 같은 날 차세대 전략 MMO(대규모 다중접속) 게임 `아이언쓰론(개발사 포플랫)`을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에 정식 출시했다.
`아이언쓰론`은 건설과 생산, 전투 등 전통적인 전략 요소에 넷마블의 RPG 노하우를 가미한 게임으로, 360도 풀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세계와 다양한 전장 콘텐츠, 영웅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지난 4월 19일 사전예약 개시 후 현재까지 등록자가 100만명을 넘어 섰다.
이날 양사의 신작 출시를 시작으로 대형 게임들이 줄줄이 나올 예정이어서 게임 유저를 사로잡으려는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넥슨은 2018 러시아 월드컵을 앞두고 인기 게임 `피파 온라인3`의 후속작 `피파 온라인 4`를 17일 출시할 예정이다.
넥슨 `카이저`, 웹젠 `뮤오리진2` 등도 차례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사진=펍지주식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