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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호 무도 하차? "안 떠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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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호 무도 하차, MBC "김태호 PD `무한도전` 연출 하차한다"
김태호 무도 하차에 `무한도전` 놓고 고심
김태호 무도 하차, MBC 측 "연출 물러나지만, 지원 계속할 예정"

김태호 무도 하차 소식이 전해져 그 배경에 관심이 뜨겁다. 김태호 PD가 `무한도전`의 연출을 그만두기로 한 것.
김태호 무도 하차는 이 때문에 주요 포털 실검 및 연예가 핫이슈로 떠올랐으며 이에 대한 갑론을박 역시 뜨겁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권석 MBC 예능본부장은 27일 김태호 무도 하차와 관련한 일부 언론보도와 관련, "김태호 PD가 `무한도전` 연출을 그만둔다"고 공식 확인했다.
이어 "시기를 조율 중"이라며 "그러나 김태호 PD가 어떤 식으로든 `무한도전`과 계속 끈을 잇게 될 것이고 이에 대해서는 현재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달 초 MBC는 오는 3월 말 봄 개편에 맞춰 `무한도전`을 정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고, 이 과정에서 김태호 PD의 `무한도전` 하차설이 나왔다. 그러나 MBC는 김 PD 하차설에 대해서는 확정된 바가 없다는 입장이었다.
김태호 PD는 지난 2006년 `무한도전`을 만들어 지금까지 연출해왔다. 12년간 연출하면서 휴식기 없이 달려오는 것에 대한 피로감과 힘겨움을 여러 차례 토로했고, 시즌제에 대한 바람도 수차례 밝혔다.
그러나 MBC에 있어 `무한도전`은 한주도 쉬어서는 안되는 간판 예능이었고, `무한도전`과 동의어인 김태호 PD가 연출을 그만두는 것 역시 만류해야 하는 상황이었다. 하지만 결국 12년 만에 김 PD는 `무한도전` 연출에서 하차하게 됐다.
김태호 무도 하차가 현실화 됨에 따라 3월 중 연출자 교체가 있을 예정이다. 후임은 일단 최행호 PD로 결정됐다. 하지만 김태호가 없는 무한도전이 그 영향력을 계속 행사할지는 미지수다.
김태호 무도 하차는 광고에도 타격을 입힐 전망이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시청률과 상관없이 광고주가 주목하는 20~49세의 높은 지지를 받는 `무한도전`은 매주 광고가 완판되는 `국민 예능`으로 회당 40개의 광고가 붙는다. 주말 프라임타임 15초짜리 광고 단가는 1천305만원이며, 이에 따라 `무한도전`은 매주 5억2천200만원을 벌어들이고 있다. 달력판매 등 각종 수익사업도 벌이고 있으며, 간접광고와 협찬 수익도 높다. 지금까지 `무한도전`이 수익사업을 통해 기부한 금액만 63억 원이다.
지난해 초 `무한도전`이 누적 피로를 호소하며 7주간 결방하자 이 기간 `무한도전`이 방송되던 토요일 저녁 시간대 광고 판매율이 반토막이 나 MBC가 쓰린 속을 달래야 했다. 이런 상황에서 김태호 무도 하차로 mbc는 자칫 광고가 떨어져 나가는 것은 아닌지 우려의 시선을 보내고 있다.
즉, 김태호 PD가 `무한도전`을 하차하게 되자 MBC는 비상이 걸린 셈. `무한도전` 멤버들의 동요도 있고, 광고주들의 관심도 크다. 내부적으로는 `무한도전` 팀원들에게 이해를 구해야 하고, 외부적으로는 광고주들을 `안심`시켜야 한다.
지난 22일 열린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의 2018 광고주 설명회(어프론트 행사)에서는 김태호 PD가 영상을 통해 광고주들에게 인사했다. MBC 광고 판매에 있어 `간판 얼굴`인 김 PD가 영상을 통해 `무한도전`과 계속 끈을 이어갈 것임을 광고주들에게 `확약`하는 내용이었다. 김태호 PD는 이 영상인사에서 `무한도전` 연출로서든, 크리에이터로서든 올해도 지속적으로 `무한도전`과 인연을 맺을 것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김태호 무도 하차가 사실무근임을 애써 강조한 셈.
이 과정에서 MBC가 금요일 밤 10시 `김태호 존(zone)`을 만들어 tvN의 `나영석 존`에 대항할 것을 천명했다는 소문까지 나왔다.
이에 대해 권석 본부장은 "사실무근"이라고 일축했으나, 방송가에서는 `무한도전` 연출을 그만두는 김태호 PD가 새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하면 MBC가 금요일 밤 10시에 편성해 브랜드화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다고 연합뉴스는 전했다. 김태호 무도 하차 이후 새로운 생존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는 것.
김태호 무도 하차 이미지 =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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