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LG전자가 세계 최대의 모바일 전시회인 'MWC 2017' 개막을 하루 앞두고 스마트폰 신제품 'G6'를 공개했습니다.
파격적인 기능이나 디자인을 앞세우기보다는 편의성과 안전 등 기본기에 더 충실했다는 평가입니다.
임원식 기자입니다.
<기자>
천연가죽 재질로 꾸며진 'G4', 휘어진 대화면으로 눈길을 끈 'G플렉스'
취향에 따라 다양한 주변기기들과 결합할 수 있는 'G5'에 이르기까지.
디자인과 아이디어 면에서 LG 스마트폰들은 나올 때마다 늘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실제 판매는 정반대, '7분기 연속 적자'라는 최악의 성적을 거뒀습니다.
그런 면에서 LG전자는 휴대폰 사업의 운명이 걸렸다 할 정도로 이번 'G6' 흥행에 사활을 걸었습니다.
[인터뷰] 조성진 / LG전자 부회장
"가전 사업에서의 성공처럼 LG의 혁신과 성공 기반의 청사진을 모바일 등 다른 사업으로도 접목해 나가겠습니다."
일단 'G6'에 대한 첫 반응은 겉보다 속을 채우는 데 주력했다 즉 기본에 더 충실했다는 평가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화면이 전부라고 할 정도로 커진 디스플레이.
화면 테두리인 베젤의 폭을 최대한 줄여 화면 몰입감이 한층 높아졌습니다.
특히 세로로 10% 길어진 18대 9 비율로 만들어져 16대 9 비율이 대부분인 기존 스마트폰들보다 한 손으로 잡기 더 편해졌습니다.
[인터뷰] 곤잘로 퓨엔테즈 / 스페인 매체 기자
"화면이 더 커졌는데 스마트폰 몸집은 커지지 않아 좋습니다. 주머니에 넣거나 들고 다니기 편할 것 같습니다."
또 끼웠다 뺐다, 그 동안 고수해 온 탈착형 방식을 버리고 삼성과 애플처럼 일체형 배터리로 바꿨습니다.
1.5미터 깊이의 물 속에서 작동이 될 정도로 방수·방진이 가능해진 건 덤입니다.
셀카봉을 쓰지 않고도 7~8명의 얼굴을 한 화면에 담을 수 있는 광각 100도의 앞면 카메라나
3,300mAh라는 높은 용량에도 불구하고 열 배출 장치도 함께 넣어 폭발 위험을 낮춘 배터리도 눈길을 끕니다.
국내 소비자들이 'G6'를 만나는 건 다음달 10일이 될 예정으로, 가격은 90만 원 정도로 책정됐습니다.
한국경제TV 임원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