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94.46

  • 12.34
  • 0.50%
코스닥

693.73

  • 10.38
  • 1.52%
1/4

롯데, 인공지능 솔루션 '왓슨' 도입…고객 맞춤형 서비스 강화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롯데그룹은 21일 한국 IBM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IBM의 클라우드 기반 인지 컴퓨팅(Cognitive Computing) 기술인 `왓슨(Watson)`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롯데는 IBM 왓슨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보다 개인화된 맞춤형 서비스와 신뢰도 높은 상품정보, 전문성 있는 조언을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롯데와 IBM이 왓슨을 활용해 진행할 인공지능 혁신 테마는 크게 두 가지로, `지능형 쇼핑 어드바이저`와 `지능형 의사결정 지원 플랫폼`입니다.
먼저 `지능형 쇼핑 어드바이저`는 챗봇(Chatbot·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사람과 자동으로 대화를 나누는 소프트웨어)기반의 앱(APP)으로, 백화점 등 유통 관련 계열사에 도입될 예정입니다.
고객들이 스스로 검색을 통해 상품을 찾는 방식에서 벗어나, 챗봇과 대화하는 방식을 통해 상품추천 및 매장 설명, 온라인 픽업 서비스 안내까지 받아볼 수 있도록 구축한다는 계획입니다.
`지능형 의사결정 지원 플랫폼`은 제과 및 푸드 계열사의 신제품 개발을 위한 전략수립에 활용될 전망입니다.
롯데는 왓슨을 통해 다양한 외부시장의 데이터와, 내부 시스템의 매출 및 제품 정보 등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신사업 개발 및 출시를 위한 의사결정에 활용한다는 전략입니다.
롯데는 이 같은 인공지능 기반 플랫폼을 5년 이내에 전 사업 분야에 걸쳐 도입한다는 목표입니다.
황각규 롯데정책본부 운영실장(사장)은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고 새로운 영역에서 가치를 찾아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IBM의 왓슨 솔루션을 도입하게 됐다"며 "인지 컴퓨팅 분야에 장기적이고 일관된 투자와 연구를 진행해오고 있는 IBM과 함께 고객에게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