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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연휴 유통업체 매출 48%↑··내수진작 효과 '빵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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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화점의 지난 황금연휴 기간(5일∼7일)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무려 60%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산업통상자원부가 9일 밝힌 백화점·대형마트·가전전문점의 매출 동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백화점은 연휴기간 3,735억원 매출을 기록, 전년 같은 기간 대비 62%, 전주보다는 37% 늘어났다는 것.



백화점은 의류, 잡화 등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 수요로 매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대형마트 매출은 3,431억원으로 작년과 전주 대비 각각 39%와 35% 증가했다.

산업부 관계자는 이 같은 실적 증가에 대해 "선물 수요와 나들이객 증가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전전문점은 휴일 방문객이 증가하면서 전년과 전주 대비 25%와 41% 증가한 49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들 유통업체의 연휴기간 매출을 모두 합치면 7,658억원으로 전년 기간 대비 48% 늘어났다.

6일 임시공휴일 매출을 보면 백화점 1,231억원, 대형마트 1,010억원, 가전전문점 142억원 등으로 전년 같은 날 대비 각각 125%, 66%, 45% 증가했다.

산업부 관계자는 "지난해 광복 70주년 기념으로 지정한 임시공휴일(14일)과 매출을 비교한 결과 이번 임시공휴일의 내수 진작 효과가 더 컸다"며 "유통업계가 어린이날ㆍ어버이날과 연계해 각종 할인 행사 등을 풍성하게 준비하고 중국·일본 등 외국인 관광객이 증가한 점이 매출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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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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